Notice

내추럴 와인을 재해석한 '보데가스 '메나데' 신규 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라셀라 작성일2019-12-10 07:53 조회1,071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2005년 설립된 신생 내추럴 와인 전문 생산자 '보데가스 메나데'를 출시하였습니다.


1820년대부터 루에다 지역에서 시작해 명망이 높은 Sanz 패밀리의 6세대로 새로운 스타일의 와인을 만들기 위해 3남매가 독립하여 설립한 메나데는 생산하는 모든 와인은 포도밭에서 구리, 살충제 등을 사용하지 않으며, 해충 방지를 위해 시나몬 나무, 거미, 새들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를 하였습니다. 또한, 포도 양조 과정에서 사용되는 동물성 성분과 이산화황을 배제하여 생산되는 모든 와인을 내추럴 와인으로 생산하였습니다.


포도품종은 베르데호, 소비뇽 블랑, 템프라니요만을 사용하여 와인을 만들었으며, 스페인의 가장 유명한 리오하의 숙성방식을 벤치마킹하여 내추럴 베르데호 와인을 숙성없이 Young하게 혹은 3개월, 12개월, 그리고 36개월 숙성을 하여 와인을 만들어 냈습니다.

 

메나데-병.png

 

Verdejo 베르데호

▶ 품종 : 베르데호(Verdejo)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80mg/L / 청징 - 벤토나이트 / 안정화 - 저온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옅은 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녹색 가장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몬, 라임, 꽃 그리고 내추럴 와인의 특징인 송진 향이 나며, 미네랄 풍미도 입안을 맴돕니다. 드라이하며, 산도와 풍미가 적절한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 긴 여운을 줍니다.


Nosso 노쏘

▶ 품종 : 베르데호(Verdejo)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7mg/L / 청징 - 벤토나이트 / 안정화 - 저온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스테인레스 탱크에서 발효를 시키며 자연적인 젖산발효 또한 이루어지게 됩니다. 3개월 동안의 앙금 위 숙성 기간을 거쳐 더욱 진한 풍미를 가지게 됩니다. 노란빛을 띄고 있으며, 꽃, 젖은 땅의 향을 느낄 수 있으며, 입안에서는 풍만한 꽃과 빵 풍미가 긴 여운으로 남습니다.


La Mision 라 미시온

▶ 품종 : 140년 수령의 베르데호(Verdejo)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60mg/L / 청징 - 벤토나이트 / 안정화 - 저온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수령이 140년 이상된 나무에서 수확된 풍미가 집약된 포도들만을 사용한 와인입니다. 오크통과 진흙탱크에서 약 11개월 가량 숙성을 진행하고, 2년동안의 병숙성후 판매가 됩니다. 절제된 과실미와 허브향을 느끼실수 있으며, 입안에서는 오크 풍미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져 우아함과 독창성을 보여줍니다.


Sobrenatural 소브레내추럴

▶ 품종 : 베르데호(Verdejo)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9mg/L / 청징 - 벤토나이트 / 안정화 - 오크통내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자연 효모와 박테리아를 통해 자연발효와 젖산발효를 진행하게 됩니다. 산화가 진행되는 오크통에서 3년간의 숙성을 거치고 6개월간의 병에서 안정기간을 지내고 출시하게 됩니다. 금빛을 띄고 있으며, 커스타드, 구운 사과와 같은 향이 있습니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미와 당도와 산도가 잘 정돈된 와인입니다.


Clandestino 클랜데스티노

▶ 품종 : 템프라니요(Tempranillo)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10mg/L / 청징 - 식물성 젤라틴 / 안정화 - 저온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제비꽃과 같은 보랏빛을 띄고 있으며, 강렬한 체리향와 블루베리향이 느껴지며, 검은 후추화 흙의 풍미가 강렬합니다. 입안에서는 부드러운 탄닌과 단단하며 신선한 과실 풍미가 긴 여운을 지속합니다.


Sauvignon Dulce 소비뇽 돌체

▶ 품종 : 소비뇽 블랑(Sauvignon Blanc) 100%

▶ 내추럴 와인 수치 : 이산화황 함유량 - 87mg/L / 청징 - 벤토나이트 / 안정화 - 저온 안정 / 여과 - 자연 섬유소

자연효모로 발효가 진행되며, 잔여당분이 약 80g/L 남았을 때, 온도 조절을 통해 발효를 중단하게 됩니다. 구아바, 패션후르츠, 키위 같은 열대과일의 향과 복숭아 향이 두드러집니다. 신선한 풍미와 산도 그리고 당도의 조화는 입안에서 조화로운 밸런스를 만들며, 부드럽지만 긴 여운을 만들어 즐거움을 줍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길 25 H비즈니스파크 A동 7층(송파구 문정동 645)
A-7F, H Business Park, 25, Beobwon-ro 11-gil,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 02-405-4300 FAX : 02-405-4302
COPYRIGHTⓒ NARA CELLAR 2021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