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in Wine

매거진 | [BRAND STORY] AN ICON OF TUSCANY '루피노'

페이지 정보

작성자 나라셀라 작성일2018-04-23 15:57 조회6,776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본문

top_img_new.jpg

 

leopoldo-ilario.png

이태리의 와인 명가 ‘루피노’는 1877년 일라리오 루피노(Ilario Ruffino)와 레오폴도 루피노(Leopoldo Ruffino)가 플로렌스 근교에 위치한 폰타씨에베(Pontassieve)에 와이너리를 설립하며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은 당시 토스카나 지역이 수 세기 전부터 고품질의 와인 생산지로 유명했지만 아직 이 지역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는 와인은 나오지 않았다는 확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포도 양조에 적합한 건조한 여름, 지중해의 시원한 해풍, 미네랄이 풍부한 토양을 가진 이 땅에서 토스카나를 대표할 와인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여기서 이상적인 와인을 만든다(Here We make ideal Wine)”라는 좌우명 아래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루피노 끼안티가 1881년 밀란 와인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1884년 니스 와인 전시회, 1885년 앤트워프 와인 전시회에서 상을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였습니다.

 

Ruffino-Duke-of-Aosta-Certificate.jpg

 

1890년 루피노의 명성에 호기심을 가진 아오스타(Aosta) 공작이 와이너리를 방문하였고, 와인 맛에 심취하여 루피노를 이태리 왕실의 공식 와인 공급업체로 지정하였습니다. 1927년 아오스타 공작이 와이너리를 적극적으로 후원해 준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공작의 이름을 딴 와인 리제르바 두칼레(Riserva Ducale)를 출시하였습니다. 루피노의 명성은 더욱 확산되어 미국을 포함한 다른 국가에 수출을 시작하였는데, 루피노 끼안티 DOCG는 미국에 처음으로 수출된 끼안티 와인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2차 세계 대전이 종전한 후 토스카나의 빌라 디 몬테마쏘(Villa di Montemasso) 포도원을 시작으로 주변 포도원들을 매입하여 토스카나 지역을 대표하는 끼안티 클라시코(Chianti Classico),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runello di Montalcino), 비노 노빌 디 몬테풀치아노(Vino Nobile di Montepulciano) 지역에서 와인을 생산하는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와이너리로 성장하였습니다. 그 결과 1984년 처음 DOCG 와인을 인정받게 되었는데, 루피노 끼안티 (Ruffino Chianti DOCG)는 첫 번째 보증번호인 #AAA00000001을 수여받았습니다. 

 

chianti-tag.jpg

140년의 역사를 가진 루피노는 토스카나를 대표하는 끼안티 와인을 전 세계에 알린 장본인으로 생산하는 모든 와인이 이태리의 역사와 가치를 담아 선보이고 있습니다.

 

 

red.png

최고의 와인을 위한 방법 - 모두스(Modus)
Modus는 라틴어로 ‘방법’이라는 뜻으로 최고의 와인 양조를 위한 방법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카버네 소비뇽, 멀롯 산지오베제를 균형감 있게 블렌딩한 슈퍼투스칸 와인으로 산지오베제는 체리의 향과 세련된 질감을, 멀롯은 블랙베리의 향과 섬세한 민트의 향을 제공하고, 카버네 소비뇽은 와인의 구조감을 주며 각 각의 품종이 잘 어울리도록 만들어 줍니다. ※ 라벨의 나침반은 와인을 만들어내는 포도, 태양, 나무, 토양, 시간의 균형을 표현합니다.

 

백작을 위한 헌정 - 리제르바 두칼레(Riserva Ducale)
루피노 끼안티를 왕실 공식 와인업체로 지정할 만큼 와이너리에 많은 후원을 한 아오스타(Aosta)공작에 대한 감사로 1927년 리제르바 두칼레(Ducale : 공작) 와인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늘날의 양조기술을 활용하여 전통적인 양조기술을 크게 발전시킨 와인으로 평가받으며, Chianti Classico Riserva DOCG의 모델이 된 와인입니다.
 
루피노 와이너리의 상징 – 끼안티(Chianti DOCG)
끼안티는 루피노의 만든 첫 와인으로 미국에 가장 처음으로 수출된 끼안티 와인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 미국에서는 루피노 끼안티를 약국에서 스트레스 해소제로 팔릴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렸습니다. 끼안티 DOCG 제도가 시작될 때 루피노 끼안티는 그 대표성을 인정받아 DOCG 등록번호 첫번째인 “AAA0000001”를 수여받으며 최초의 끼안티 DOCG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루피노 최초의 와인이자, 최초로 미국에 수출된 와인이며, 최초로 등록된 DOCG 끼안티 와인
 

white.png

병 속에 담긴 이탈리아의 태양 – 오르비에토 클라시코(Orvieto Classico DOC)
와인이 만들어진 오르비에토(Orvieto) 지역은 움브리아 화산 언덕 위에 위치한 이태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대도시 중 한 곳입니다. 이 지역은 기원전 700년부터 와인을 생산한 기록이 있으며, “병 속에 담긴 이태리의 태양”이라는 불리고 있습니다. 루피노는 Orvieto Classico DOC 지역의 역사와 지리학적 가치를 존중하면서 현대적인 감각을 도입하여 쉽게 마실 수 있는 와인으로 만들었습니다. ※ 라벨 속 성은 14세기 지어진 성당으로 오르비에토 지역을 대표하는 건축물입니다
 
버블이 만들어 낸 입안의 즐거움 – 프로세코 엑스트라 드라이(Prosecco Extra Dry)
프로세코(Prosecco)는 이태리 북동부에서만 생산되는 스파클링 와인을 뜻합니다. 모든 프로세코는 법규에 다라 글레라(Gleara) 품종을 사용하는데 이 품종은 프로세코가 만들어지는 마을의 이름에서 왔습니다. 글레라는 구조감과 바디를 주는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프로세코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포도 품종입니다. 루피노 프로세코는 쉽게 마실 수 있는 스타일로 만들어져 다양한 음식과 매칭하기가 쉽게 만든 것이 특징입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 11길 25 H비즈니스파크 A동 7층(송파구 문정동 645)
A-7F, H Business Park, 25, Beobwon-ro 11-gil,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TEL : 02-405-4300 FAX : 02-405-4302
COPYRIGHTⓒ NARA CELLAR 2021 ALL RIGHTS RESERVED.
FAMILY SITE